일반민형사/기업형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초기 대응부터 준비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일반 민사

∙ 고객을 대신하여 민사 소송 절차를 진행하고, 법정에서 대리 및 변론 ∙ 각종 민사 계약서의 작성 및 검토를 통해 법적 문제를 예방하고, 계약 당사자 간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규정 ∙ 민사 사건과 관련된 법률적 자문을 제공하여 고객이 법적 권리를 보호하고 의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 ∙ 민사 분쟁에 대한 중재나 조정을 통해 법적 소송을 대신하여 분쟁을 해결 ∙ 민사 소송에서 필요한 증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사건을 준비 ∙ 민사 소송 절차에서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고 법원에 제출하여 절차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 ∙ 고객의 법적 권리를 보호하고 침해된 권리를 회복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함 ∙ 민사 사건에서 당사자 간의 조정 및 합의를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분쟁을 해결

일반 민사

일반 민사

일반 형사

∙ 피고인을 대신하여 형사 소송 절차를 진행하고, 법정에서 대리 및 변론 ∙ 수사 단계에서 피의자에게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경찰 및 검찰 조사에서 피의자를 대리 ∙ 피고인의 방어 전략을 수립하고, 변론을 준비하여 최선의 결과를 도출 ∙ 형사 사건에서 필요한 증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사건을 준비 ∙ 형사 소송 절차에서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고 법원에 제출하여 절차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지원 ∙ 구속 영장실질심사, 구속적부심사 및 보석절차 대응

일반 형사

일반 형사

기업 형사

∙ 횡령 및 배임사건의 대응 전략 수립 ∙ 기업형사의 고소 대리인으로서의 회계장부열람등사청구 등 다양한 전략 구상 ∙ 기업의 자금세탁과 관련 혐의에 대한 대응 ∙ 조세포탈 범죄혐의에 대한 대응 ∙ 수사 단계에서 기업 및 임직원에게 법률 자문을 제공하고, 경찰 및 검찰 조사에서 대리 ∙ 기업이 관련 법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자문을 제공 ∙ 기업 내부에서 발생한 형사 문제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 보고서를 작성 ∙ 기업이 형사 사건에 직면했을 때 위기 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 ∙ 기업의 법적 방어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여 최선의 결과를 도출

기업 형사

기업 형사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일반송무

최근 들어 사업주분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른바 ‘가짜뉴스’ 때문입니다.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의 유통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의 혼란도 가중되고 있습니다.

가짜뉴스는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만들어지는 만큼, 여론과 시장을 왜곡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치명적입니다.

가짜뉴스는 주로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카오톡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됩니다. 해당 매체들의 특성은 ‘익명성’입니다. 누가 배포했는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쟁 업체나 악감정을 가진 개인이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만들고 여론을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은 소비자의 단순 오해로 비롯된 정보가 사실처럼 퍼지는 일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심지어 소비자들은 해당 내용이 가짜뉴스인지 판단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가짜뉴스가 더욱 정교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가짜 동영상 등은 진위를 판단하기 매우 어렵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많은 사업주분들은 미디어라는 ‘살얼음판’을 걷고 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격의 화살이 언제 자신의 브랜드로 돌아올지 모른다는 불안감입니다.


1. 효율적인 ‘가짜뉴스’ 대응이 중요

자신의 브랜드를 향한 가짜뉴스를 접하게 되면 당황해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대중들이 믿어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시간을 흘려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 번 손상된 브랜드 이미지는 비록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즉 ‘골든타임’ 안에 빠르고 효과적인 가짜뉴스 대응이 중요합니다. ‘사실’보다는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관련해서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조력이 필수적입니다.


2. ’가짜뉴스’의 형사적인 대응 방법

가짜뉴스는 강력하고 빠른 대응으로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확산 초기 단계인 골든 타임에 확실하게 상황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현재 유포되고 있는 가짜뉴스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도 의의가 있지만, 나아가 재발을 방지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속하고 단호한 대응은 잠재적 가짜뉴스 유포자들에게 압도적인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 훼손)죄, 모욕죄 등의 형사고소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각기 다른 법적 기준 및 처벌 수준을 가진 형사고소를 함께 할 경우 법적 대응의 범위가 더욱 넓어져 더 강력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명예 훼손은 특정한 사실을 적시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에 대해 성립되지만, 모욕죄는 구체적 사실 적시 없이 타인을 비하하거나 경멸적인 표현으로 모욕을 준 행위에 대해서 성립됩니다.

이를 통해 피해 여부를 더 넓게 인정받을 수 있고, 가해자에게 더 큰 법적 책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더올의 ‘가짜뉴스’ 대응 성공 사례

법률사무소 더올은 변호사와 회계 전문가들이 자체 협력하여 가짜뉴스 대응의 최전선에서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인 ‘N 피자’가 ‘가짜 원료’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해당 의혹과 관련해 부정적 여론이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N 피자는 법률사무소 더올의 정기 자문을 받고 있는 업체였습니다. 이에 악성 이슈 발생 당일, 바로 더올과의 빠른 커뮤니케이션과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법률사무소 더올은 곧바로 입장문을 작성해 N 피자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의혹에 대한 해명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경고에 나섰습니다. 입장문을 담은 기사가 온라인에 빠르게 노출되면서 N 피자의 공식 입장을 신속하고 명확히 밝힐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언론사의 방송 뉴스에서 해당 입장문을 담아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게 되었는데, 더올은 영상 제목 내 ‘가짜치즈’라는 표현을 다른 완화된 표현으로 바꿔줄 것을 직접 요청했고 반영되었습니다.

사소해 보이지만, 자극적인 단어 하나가 소비자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은 강력합니다. 이처럼 더올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사소한 것 하나도 다각도로 모니터링하며 여론 관리에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빠르게 N 피자의 논란을 진화할 수 있었으며 사실관계를 바로잡아 브랜드 이미지를 지켜냈습니다.


  1. ‘가짜뉴스’ 대응을 위해 가장 필요한 ‘이것’

앞선 사례를 통해 볼 수 있듯, 믿을 수 있는 파트너의 정기자문은 필수적입니다. 정기자문을 통해 가짜뉴스 배포 등 대형 악재가 발생했을 때, 이를 신속하게 모니터링하고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내 변호사가 존재하지 않는, 중소 업체일수록 정기자문은 중요합니다. 가짜뉴스 등 명예훼손 이슈가 벌어진 후에 전문가들을 찾아 나서게 될 경우, 골든타임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이슈가 언제, 어떠한 방식으로 찾아올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을 미리 대비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시간적, 비용적인 절감을 이뤄내는 효과적 방안입니다.

법률사무소 더올은 회계법인과의 협업으로 법률과 회계를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탑 솔루션으로 정기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자문 시, 법적 리스크와 함께 회계적 리스크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일반송무

최근 들어 사업주분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른바 ‘가짜뉴스’ 때문입니다.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의 유통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의 혼란도 가중되고 있습니다.

가짜뉴스는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만들어지는 만큼, 여론과 시장을 왜곡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치명적입니다.

가짜뉴스는 주로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카오톡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됩니다. 해당 매체들의 특성은 ‘익명성’입니다. 누가 배포했는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쟁 업체나 악감정을 가진 개인이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만들고 여론을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은 소비자의 단순 오해로 비롯된 정보가 사실처럼 퍼지는 일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심지어 소비자들은 해당 내용이 가짜뉴스인지 판단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가짜뉴스가 더욱 정교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가짜 동영상 등은 진위를 판단하기 매우 어렵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많은 사업주분들은 미디어라는 ‘살얼음판’을 걷고 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격의 화살이 언제 자신의 브랜드로 돌아올지 모른다는 불안감입니다.


1. 효율적인 ‘가짜뉴스’ 대응이 중요

자신의 브랜드를 향한 가짜뉴스를 접하게 되면 당황해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대중들이 믿어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시간을 흘려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 번 손상된 브랜드 이미지는 비록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즉 ‘골든타임’ 안에 빠르고 효과적인 가짜뉴스 대응이 중요합니다. ‘사실’보다는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관련해서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조력이 필수적입니다.


2. ’가짜뉴스’의 형사적인 대응 방법

가짜뉴스는 강력하고 빠른 대응으로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확산 초기 단계인 골든 타임에 확실하게 상황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현재 유포되고 있는 가짜뉴스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도 의의가 있지만, 나아가 재발을 방지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속하고 단호한 대응은 잠재적 가짜뉴스 유포자들에게 압도적인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 훼손)죄, 모욕죄 등의 형사고소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각기 다른 법적 기준 및 처벌 수준을 가진 형사고소를 함께 할 경우 법적 대응의 범위가 더욱 넓어져 더 강력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명예 훼손은 특정한 사실을 적시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에 대해 성립되지만, 모욕죄는 구체적 사실 적시 없이 타인을 비하하거나 경멸적인 표현으로 모욕을 준 행위에 대해서 성립됩니다.

이를 통해 피해 여부를 더 넓게 인정받을 수 있고, 가해자에게 더 큰 법적 책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더올의 ‘가짜뉴스’ 대응 성공 사례

법률사무소 더올은 변호사와 회계 전문가들이 자체 협력하여 가짜뉴스 대응의 최전선에서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인 ‘N 피자’가 ‘가짜 원료’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해당 의혹과 관련해 부정적 여론이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N 피자는 법률사무소 더올의 정기 자문을 받고 있는 업체였습니다. 이에 악성 이슈 발생 당일, 바로 더올과의 빠른 커뮤니케이션과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법률사무소 더올은 곧바로 입장문을 작성해 N 피자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의혹에 대한 해명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경고에 나섰습니다. 입장문을 담은 기사가 온라인에 빠르게 노출되면서 N 피자의 공식 입장을 신속하고 명확히 밝힐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언론사의 방송 뉴스에서 해당 입장문을 담아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게 되었는데, 더올은 영상 제목 내 ‘가짜치즈’라는 표현을 다른 완화된 표현으로 바꿔줄 것을 직접 요청했고 반영되었습니다.

사소해 보이지만, 자극적인 단어 하나가 소비자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은 강력합니다. 이처럼 더올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사소한 것 하나도 다각도로 모니터링하며 여론 관리에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빠르게 N 피자의 논란을 진화할 수 있었으며 사실관계를 바로잡아 브랜드 이미지를 지켜냈습니다.


  1. ‘가짜뉴스’ 대응을 위해 가장 필요한 ‘이것’

앞선 사례를 통해 볼 수 있듯, 믿을 수 있는 파트너의 정기자문은 필수적입니다. 정기자문을 통해 가짜뉴스 배포 등 대형 악재가 발생했을 때, 이를 신속하게 모니터링하고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내 변호사가 존재하지 않는, 중소 업체일수록 정기자문은 중요합니다. 가짜뉴스 등 명예훼손 이슈가 벌어진 후에 전문가들을 찾아 나서게 될 경우, 골든타임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이슈가 언제, 어떠한 방식으로 찾아올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을 미리 대비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시간적, 비용적인 절감을 이뤄내는 효과적 방안입니다.

법률사무소 더올은 회계법인과의 협업으로 법률과 회계를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탑 솔루션으로 정기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자문 시, 법적 리스크와 함께 회계적 리스크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일반송무

최근 들어 사업주분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른바 ‘가짜뉴스’ 때문입니다.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의 유통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의 혼란도 가중되고 있습니다.

가짜뉴스는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만들어지는 만큼, 여론과 시장을 왜곡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치명적입니다.

가짜뉴스는 주로 인터넷 커뮤니티나 카카오톡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파됩니다. 해당 매체들의 특성은 ‘익명성’입니다. 누가 배포했는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쟁 업체나 악감정을 가진 개인이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만들고 여론을 조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은 소비자의 단순 오해로 비롯된 정보가 사실처럼 퍼지는 일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심지어 소비자들은 해당 내용이 가짜뉴스인지 판단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가짜뉴스가 더욱 정교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가짜 동영상 등은 진위를 판단하기 매우 어렵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많은 사업주분들은 미디어라는 ‘살얼음판’을 걷고 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격의 화살이 언제 자신의 브랜드로 돌아올지 모른다는 불안감입니다.


1. 효율적인 ‘가짜뉴스’ 대응이 중요

자신의 브랜드를 향한 가짜뉴스를 접하게 되면 당황해 우왕좌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대중들이 믿어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시간을 흘려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 번 손상된 브랜드 이미지는 비록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즉 ‘골든타임’ 안에 빠르고 효과적인 가짜뉴스 대응이 중요합니다. ‘사실’보다는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관련해서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조력이 필수적입니다.


2. ’가짜뉴스’의 형사적인 대응 방법

가짜뉴스는 강력하고 빠른 대응으로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확산 초기 단계인 골든 타임에 확실하게 상황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현재 유포되고 있는 가짜뉴스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도 의의가 있지만, 나아가 재발을 방지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속하고 단호한 대응은 잠재적 가짜뉴스 유포자들에게 압도적인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 훼손)죄, 모욕죄 등의 형사고소가 동시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각기 다른 법적 기준 및 처벌 수준을 가진 형사고소를 함께 할 경우 법적 대응의 범위가 더욱 넓어져 더 강력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명예 훼손은 특정한 사실을 적시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것에 대해 성립되지만, 모욕죄는 구체적 사실 적시 없이 타인을 비하하거나 경멸적인 표현으로 모욕을 준 행위에 대해서 성립됩니다.

이를 통해 피해 여부를 더 넓게 인정받을 수 있고, 가해자에게 더 큰 법적 책임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더올의 ‘가짜뉴스’ 대응 성공 사례

법률사무소 더올은 변호사와 회계 전문가들이 자체 협력하여 가짜뉴스 대응의 최전선에서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업체인 ‘N 피자’가 ‘가짜 원료’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해당 의혹과 관련해 부정적 여론이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N 피자는 법률사무소 더올의 정기 자문을 받고 있는 업체였습니다. 이에 악성 이슈 발생 당일, 바로 더올과의 빠른 커뮤니케이션과 대응이 가능했습니다.

법률사무소 더올은 곧바로 입장문을 작성해 N 피자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의혹에 대한 해명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경고에 나섰습니다. 입장문을 담은 기사가 온라인에 빠르게 노출되면서 N 피자의 공식 입장을 신속하고 명확히 밝힐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언론사의 방송 뉴스에서 해당 입장문을 담아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게 되었는데, 더올은 영상 제목 내 ‘가짜치즈’라는 표현을 다른 완화된 표현으로 바꿔줄 것을 직접 요청했고 반영되었습니다.

사소해 보이지만, 자극적인 단어 하나가 소비자들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은 강력합니다. 이처럼 더올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사소한 것 하나도 다각도로 모니터링하며 여론 관리에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빠르게 N 피자의 논란을 진화할 수 있었으며 사실관계를 바로잡아 브랜드 이미지를 지켜냈습니다.


  1. ‘가짜뉴스’ 대응을 위해 가장 필요한 ‘이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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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가 언제, 어떠한 방식으로 찾아올지 모른다는 불확실성을 미리 대비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시간적, 비용적인 절감을 이뤄내는 효과적 방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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